Adobe 일반 사용 약관을 읽고 수락하세요. 메시지의 해결 방법입니다. 간단한 조치로 “수락”을 클릭하면 Adobe 사용 약관을 읽고 수락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메시지 없애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그리고 아크로뱃 DC와 프리미어 등으로 널리 알려진 어도비(Adobe) 관련 소프트웨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사용 중인 PC에 문제가 있어 “Adobe 일반 사용 약관을 읽고 수락하세요.” 관련 메시지를 보여주는 경고창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번 방법은 “Adobe 일반 사용 약관을 읽고 수락하세요.” 메시지 뿐만 아니라 기존에 어도비 앱에서 자주 실행되던 “비정품 Adobe 앱이 곧 차단됩니다.” 또는 “이 앱은 5일 후에 차단됩니다.”, “라이선스가 올바르지 않은 Adobe 앱을 하나 이상 사용 중입니다.” 관련 메시지에 대한 해결책이기도 합니다.
Adobe 일반 사용 약관을 읽고 수락하세요.
“Adobe 일반 사용 약관을 읽고 수락하세요.” 라는 제목의 경고창이 나타나면 그 아래에 “애플리케이션을 계속해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Adobe 약관을 읽고 수락해야 합니다.
앱을 종료할 수 있지만, 수락할 때까지 이 메시지가 계속 표시됩니다.”라는 설명이 쓰여져 있습니다.
또한 “수락”을 클릭하면 Adobe 사용 약관을 읽고 수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라는 내용이 작은 글자로 보입니다.
주의사항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해당 메시지에 대한 주의사항으로 ‘수락’ 버튼을 누르지 말았으면 합니다.
“Adobe 일반 사용 약관을 읽고 수락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가장 아래에 ‘앱 종료’와 ‘수락’, 총 2개의 버튼이 보입니다.
여러분의 PC에 위의 메시지가 어떤 경로를 통하여 나타났는지는 모르지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수락’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후에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가 더욱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일단 ‘앱 종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앱 종료’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작업 중인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활성화되기 때문에 작업 파일이 손실되는 문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어서 관련 문제에 대한 메시지 없애는 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해결 방법
우선 “Adobe 일반 사용 약관을 읽고 수락하세요.” 메시지 없애는 법에 대한 순서를 요약 정리해보겠습니다.
- 실행 중인 어도비 앱 종료
- 윈도우 작업관리자에서 ‘Adobe IPC Broker’ 항목을 포함한 어도비 관련 앱과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종료
- ‘고급 보안이 포함된 Windows Defender 방화벽’ 실행
- 아웃바운드 규칙 > 새 규칙
- 새 아웃바운드 규칙 마법사 > 다음
- 찾아보기 > 어도비 앱 실행 파일 선택 > 열기
- 아웃바운드 이름 적고 ‘마침’ 클릭
요약 정리된 위의 해결 방법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 조금 더 자세한 방법이 서술된 아래 사진과 글을 참고바랍니다.
자세한 설명
가장 먼저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아크로뱃 DC 등의 각종 어도비 앱 실행을 종료해줍니다.
키보드의 Ctrl+Shift+Esc 버튼을 함께 눌러 윈도우 작업 관리자를 실행해준 후 adobe 관련 앱과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모두 종료해줍니다.
방법은 adobe 문자가 들어가는 앱이나 백그라운드 서비스를 모두 종료하면 되며 CCLibraries 및 CCXProcess가 보이면 함께 종료해줍니다.
종료 방법은 ‘작업 관리자’의 각 항목에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여 나타나는 항목 중에서 ‘작업 끝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특히 작업관리자의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내의 ‘Adobe IPC Broker(32비트)’ 항목은 반드시 ‘작업 끝내기’로 종료바랍니다.
다음 작업으로 윈도우 10 또는 윈도우 11의 왼쪽 아래의 돋보기 모양을 누른 후 나타나는 창에 ‘고급 보안’이라고 입력을 합니다.
윈도우 11의 경우, 위의 화면이 나타나며 ‘고급 보안이 포함된 Windows Defender 방화벽’ 항목이 보이게 되면 해당 항목을 클릭해줍니다.
고급 보안이 포함된 Windows Defender 방화벽이 실행되면 좌측의 ‘아웃바운드 규칙’을 선택해준 후 우측의 ‘새 규칙’을 클릭해줍니다.
새 아웃바운드 규칙 마법사 창이 실행되는데 곧바로 아래에 보이는 ‘다음’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위의 창이 열리면 ‘다음 프로그램 경로’ 우측에 보이는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지금부터 어도비 제품군 중, 포토샵을 예로 들어 설명해보겠습니다.
로컬디스크 C 드라이브에서 포토샵이 설치된 경로를 찾아 포토샵 실행 파일인 ‘Photoshop.exe’를 선택한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참고로 포토샵 실행 파일의 위치 경로는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202X” 폴더 내부에 있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어도비 프로그램의 경로가 지정되었다면 아래의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연결 차단’에 체크되어 있는 것을 확인 후 다시 ‘다음’을 클릭해줍니다.
도메인, 개인, 공용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름 항목은 원하시는 명칭을 아무거나 적어주면 됩니다.
이번 예시는 포토샵을 예로 들어 설명하고 있어 한글로 ‘포토샵’이라고 적어준 후 ‘마침’ 버튼을 클릭하였습니다.
이제 모든 과정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아웃바운드 규칙의 상단에 예시로 지정해놓은 ‘포토샵’이 보이면 성공입니다.
이후 PC를 재부팅할 필요 없이 곧바로 포토샵, 일러스트 등의 어도비 앱을 실행하여 테스트해봅니다.
정리
지금까지 “Adobe 일반 사용 약관을 읽고 수락하세요.” 관련 메시지 없애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내용이지만 조금 자세히 풀어 설명하느라 쓸데없이 긴 글이 된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조금 더 간결하게 PC 관련 내용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Adobe 일반 사용 약관을 읽고 수락하세요. 메시지에 대한 해결 방법이었습니다.